안녕하세요 오늘의 취미생활 오하마입니다. 여러분 식목일에 나무 심으셨나요? 오늘은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며 나무를 심어볼까 합니다. 그림봉투 화분에 방울토마토와 바질을 심어볼 건데요 심플하지만 예쁜 그림봉투 꾸미기 함께 시작해 볼까요?
몬드리안 스타일로 그림봉투 화분 꾸미기 & 허브 바질과 방울토마토 심기
오늘의 취미생활은 그림봉투 화분 만들기인데요 그림봉투 화분을 몬드리안 스타일로 꾸미고 허브 바질과 방울토마토를 심어보겠습니다. 먼저 그림봉투 화분 꾸미는 과정과 바질 방울토마토 심는 과정 전체를 동영상으로 보신 후 동영상 밑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설명을 사진과 함께 참고해 주세요.
그림봉투 화분 꾸미기
먼저 준비물은 그림봉투 화분이 필요하고요 화분을 꾸밀 연필이나 색연필, 물감, 크레파스 등을 준비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수채 물감으로 꾸며줄 생각입니다. 저는 허브 바질 1개와 방울토마토 1개 총 2개를 심어볼 건데요 그림봉투 화분은 1개에 대략 3000원 정도면 인터넷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봉투 화분은 화분이 될 봉투와 배양토 그리고 씨드깃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심플하죠? 구성품이 심플한 만큼 만드는 과정도 상당히 심플합니다.
봉투 안의 내용물을 꺼낸 후 칼이나 가위로 봉투에 표시된 자르는 선을 따라 잘라줍니다. 칼이나 가위를 사용할 때는 언제나 집중해서 조심조심 작업해 주시는 거 아시죠? 잘린 봉투가 화분이 되는데요 식물 이름을 쓰고 예쁘게 꾸며줍니다.
이런 그림 본 적 있으신가요? 유명한 몬드리안의 작품들인데요. 직선을 사용하고 색상도 많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비율이 좋고 시각적 임팩트도 강해 대중에 사랑받고 있는 작품들입니다. 오늘은 이런 몬드리안 스타일로 그림봉투 화분을 꾸며보겠습니다.
연필과 자를 이용해서 스케치를 해줍니다. 어디까지나 몬드리안 스타일일 뿐이니 비율 등을 똑같이 그릴 필요는 없어요. 그냥 편하게 그려줍니다.
허브 바질과 방울토마토 2개의 그림봉투 화분 모두 연필로 스케치해 주었습니다.
이제 채색해 줄 건데요 수채물감을 이용해서 채색해 보겠습니다. 몬드리안 작품에서 많이 사용되는 노랑, 빨강, 파랑과 흰색 검은색을 사용할 생각입니다.
먼저 흰색 부분부터 채색해 줍니다. 되도록 밝은 계열 색부터 채색하는 편이 더 효과적입니다. 물이 깨끗해야 흰 물감을 더 깨끗하게 칠할 수 있으니까요.
봉투 2개의 흰색 부분을 모두 칠해줬습니다. 한 번에 진하게 칠한다는 생각보다는 여러 번 덧칠한다는 생각으로 칠해주세요.
다음은 빨강을 칠해줍니다. 노랑이 더 밝은 색이니 먼저 칠해야 효율적이겠지만 빨강의 면적이 훨씬 넓어서 먼저 칠해줬습니다.
봉투 2개의 빨강 부분을 모두 칠해주고 잘 말려줍니다.
노랑도 채색합니다. 색이 바뀌기 전에 물감이 잘 말랐는지 확인하면서 작업해 주세요. 심플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색이 번지거나 하면 쉽게 눈에 띄게 됩니다. 작업 중 손에 묻어 번지지 않도록 잘 말려가면 채색합시다.
봉투 2개의 노랑 부분을 모두 칠한 후 잘 말려줍니다.
파랑도 칠해주고요 빨강이나 파랑은 색이 진해서 흰색처럼 많이 덧칠할 필요는 없습니다. 2번 정도면 될 것 같아요.
봉투 2개의 파랑 부분을 모두 칠하고 말리면 수채 물감 작업은 끝입니다.
마지막으로 검정 직선인데요 검정은 물감이 아닌 사인펜으로 작업하겠습니다. 직선을 묘사하기에는 붓보다 펜이 훨씬 편하기 때문입니다. 자를 대고 사인펜으로 검정과 다른 색의 경계선부터 그려줍니다.
그리고 선을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안을 채워줍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나머지 봉투의 검은 선들도 사인펜으로 채색해 줍니다.
몬드리안 스타일 그림봉투 화분 꾸미기 완성입니다. 어떤가요? 직선만을 사용한 그림이기 때문에 누구나 그릴 수 있을 정도로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꽤 근사하죠?
허브 바질 & 방울토마토 심기
이제 허브 바질과 방울토마토를 심어보죠. 완성된 봉투를 열어 화분 모양으로 정돈한 후 배양토를 넣어줍니다.
배양토를 넣었으면 종이컵으로 1컵 반 정도의 물을 부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씨드깃발을 꽂아줄 건데요 씨드볼의 1/3 정도가 살짝 보일 정도로 심어주면 됩니다.
오늘의 취미생활 몬드리안 스타일 그림봉투 화분 만들기 완성입니다. 새싹이 잘 때까지는 씨드볼에 수분이 유지되도록 하고 새싹이 난 후에는 4~5일에 한 번 정도 물을 주면 되는데요 겉 흙이 마른 듯하면 물을 주면 됩니다. 오늘은 그림봉투 화분 만들기를 해봤는데요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그림봉투 화분 만들어보세요. 아이와 함께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놀이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