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면테이프로 다꾸용 수제 스티커 만들기

by 오하마 2023. 6. 5.

안녕하세요 오늘의 취미생활 오하마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다꾸용 수제 스티커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준비물도 많지 않고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도 함께 만들어보셔도 좋겠네요 그럼 시작해 보죠.

 

 


양면테이프로 다꾸용 스티커 만들기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종이에 스티커로 만들 그림을 직접 그리거나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프린트한 후 종이 뒷면에 양면테이프롤 붙여줍니다. 그리고 가위로 잘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양면테이프
양면테이프

 

 

앞면에 투명 박스테이프를 붙여주면 유광 스티커가 되고요.

투명 박스테이프
투명 박스테이프

 

 

만드는 과정이 심플해서 준비물도 많지 않습니다. 양면테이프와 투명 박스테이프, 칼 가위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그럼 스티커 만들기 시작해 보죠.

준비물
준비물

 

 

먼저 스티커가 될 그림이 필요하겠죠? 저는 A4 용지로 출력했습니다. 

스티커 도안
스티커 도안

 

저의 첫 자캐로 곰그림이라는 친구인데요 예전에 그렸던 그림을 핸드폰으로 찍어 간단한 파워포인트 작업을 거쳐 한글 파일로 편집했습니다. 이 과정을 다 적으려면 너무 길어지니 혹시 궁금한 분이 계시다면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블로그 보시는 분이 거의 없거든요.

손그림 A4 용지 출력
손그림 A4 용지 출력

 

 

원이나 사각형 등 간단한 도형을 이용해서 그리는 캐릭터인데요 유튜브나 티스토리 블로그 곰그림을 잘 찾아보면 몇 년 전에 그리는 방법도 제가 올려뒀습니다. 하지만 저의 소중한 캐릭터이니 수익적 활용은 안 되는 거 아시죠?

곰그림
곰그림

 

 

작업 효율성을 위해 양면테이프 안에 들어가도록 그림의 크기를 맞춰서 출력했습니다. 먼저 테이프 넓이와 비슷한 사이즈로 길게 잘라줄게요.

도안 재단
도안 재단

 

 

주의할 점은 그림은 양면테이프보다 작아야 한다는 것.

사이즈 확인
사이즈 확인

 

 

양면테이프를 길게 펼쳐두고 잘라둔 그림을 테이프 위로 잘 붙여줍니다. 방법은 심플한데 집중해서 하지 않으면 주름이 생긴다든지 삐뚤게 붙여진다든지 실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양면 테이프 접착
양면 테이프 접착

 

 

일단 2세트만 양면테이프를 붙여줬습니다. 하나는 무광 스티커, 다른 하나는 유광 스티커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스티커 2세트
스티커 2세트

 

 

위에 스티커는 A4용지가 바로 드러나는 형태로 색을 칠할 수도 있고 여러 변형이 가능합니다. 그냥 종이 생각하시면 되겠죠? 단점은 물 등에 변형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래쪽 스티커에는 위에 투명 박스테이프를 붙여주겠습니다.

투명 박스테이프 접착
투명 박스테이프 접착

 

 

투명 박스테이프를 붙이면 유광 스티커처럼 빛에 반사되고 스티커 두께도 조금 더 두꺼워집니다. 추가 채색이나 변형은 불가하니 투명 테이프 붙이기 전에 하셔야 합니다.

유광 스티커
유광 스티커

 

 

완성이나 마찬가지인데요. 필요할 때 하나씩 잘라서 써도 되고 미리 모두 잘라뒀다가 하나씩 사용해도 됩니다. 편한 쪽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스티커 모양별 재단
스티커 모양별 재단

 

 

1세트만 잘라서 다이어리에 배치해 봤습니다. 검정 종이 위에 붙이면 이런 느낌이고요.

다꾸 검정 종이
다꾸 검정 종이

 

 

밝은 갈색 종이 위에 붙이면 이런 느낌입니다.

다꾸 갈색 종이
다꾸 갈색 종이

 

 

무난한 흰 종이 위에 붙이면 이런 느낌이고요.

다꾸 흰색 종이
다꾸 흰색 종이

 

 

나만의 스티커를 만들어 본다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스티커 만들어보세요.

양면 테이프 스티커 만들기
양면 테이프 스티커 만들기

 

 

내가 그린 그림을 스티커로 만들어 다이어리도 꾸미고, 친구들에게 선물도 하면 재밌잖아요?

손그림 느낌 스티커 완성
손그림 느낌 스티커 완성

 

 

오늘은 정말 간단한 다꾸용 스티커 만들기를 해봤는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스티커보다 퀄리티는 떨어지겠지만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만들 수 있고 나만의 스티커를 만들어 활용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댓글